밀크코인 호재 – 메인넷을 루니버스에서 이더리움의 아비트럼으로 메인넷을 이전한다.
이와 동시에 야놀자가 브랜드를 ‘야놀자’에서 ‘NOL’로 리브랜딩을 진행한다. 야놀자는 나스닥 상장을 연기해왔다. 밀크는 야놀자코인이다.
야놀자는 여행, 항공, 숙박, 공연/전시행사 티켓 예매 플랫폼으로 국내 티켓 예매 분야 1위 기업이다.
2021년 소프트뱅크 비전펀드로부터 2조원 투자 받은 이후로 인터파크 등 관련 기업들을 엄청나게 사들였다.
소프트뱅크 회장 손정의는 알리바바와 쿠팡을 나스닥에 상장시키며 수백조의 엄청난 수익을 남겼다.
그 다음 순서가 야놀자였던 것이고, 밀크는 야놀자의 코인이다. 그런 밀크가 메인넷을 이전하고 야놀자도 리브랜딩을 하고 있다. 그 목적지는? 코인투자 관점에서 뇌피셜을 돌려본다.
목차
- 밀크코인 호재 : 탈김치코인 to 글로벌 버터밀크코인
- 전세계 코인은 현장결제 전쟁 중
- 호재 시그널은 나스닥 상장 추진 기사가 될 듯
- 밀크코인 호재 : 밀크 지갑으로써의 제기능
1. 밀크코인 호재 : 탈김치코인 to 글로벌 버터밀크코인
가장 첫번째는 국내 코인에서 글로벌 코인으로의 도약이다. K-POP, K-FOOD를 넘어 이제는 K컬처로 부리는 대한민국의 문화는 전세계인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그래서 대한민국에 가보고 싶다는 전 세계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그 여정을 야놀자가 플랫폼이 되겠다는 것이다.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여행플랫폼으로 포지셔닝을 하려는 것이다.
이때, 환전 마저도 밀크코인으로 대체 가능 한 것이다. 현지에서 달러로 결제를 하겠지만, 야놀자는 동남아 여행플랫폼 기업들을 사들였다. 생각보다 판이 거대하다. 다시 말해 한국으로 들어오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장사를 하겠다는 것을 넘어 세계 현지화를 하겠다는 것이다.
이때, 야놀자의 세상의 화폐는 밀크가 되는 것이다. 아마 이것이 밀크의 핵심기능이 아닐까?
이전까지의 밀크코인의 기능은 내국인의 포인트를 소멸 또는 사용하게 기능이었는데, 아마도 메인넷 이전 시그널은, 코인판이 얘들 게임을 즐기는 현상 단ㄱ를 넘어, 화폐이자 가치저장수단임을 직감하고 키워보려는 듯 하다.

2. 전세계 코인은 현장결제 전쟁 중
두번째,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가면, 이쪽 코인판에서는 소위 ‘현장결제’가 전쟁을 시작했다. 코인 유튜버 비트슈아님의 영상을 보면 미국 현지에서 햄버거 가게나 카페 등에서 각종 코인으로 현장 결제를 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이와 비슷한 사례로 국내에서는 네이버와 카카오는 물론 페이앱들은 하나같이 모바일 현장결제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
밀크코인이 국내에만 국한된 체인을 쓰고 있다면 이러한 추세에 뒷쳐질 수밖에 없다. 그래서 생태계가 가장 큰 이더리움의 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이다. 아마도 밀크코인 4월 메인넷 이전 후에는 밀크앱에 현장결제 기능이 생길 것이다. 어디까지나 필자의 뇌피셜이다.
3. 호재 시그널은 나스닥 상장 추진 기사가 될 듯
지금은 코인투자시장을 비롯해 투자 시장 전체의 변동성이 크다. 아무리 반감기 후 6개월이 지난 시점이라 해도 시장을 낙관하기에는 국제 정세가 매우 불안정 하다. 그래서 야놀자가 나스닥에 문을 두드리는 시점은 당장이 아닌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는 시점이 아닐까 추측해본다.
아마도 4월로 계획된 아비트럼으로 메인넷 이전 완료 시점에는 각종 이벤트와 같은 에포크(앱을 익숙하게 만드는 일종의 교육과 보상)가 진행 될 것 같다. 이때 아마 1차 주목을 받고, ‘야놀자’에서 ‘NOL’로 리브랜딩을 했다는 소식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할때가 2차 주목을 받을 것이다.
피날레는 나스닥 상장일 것이다. 밀크는 현재가 263원에 시총이 1,121억이다. 사실 말도 안된다. 김치코인을 빨리 벗어나는 것이 맞다. 1조는 그냥 넘길 듯 싶은데.. 시장이 좋지 않은 것이 문제다. 글을 작성하면서 밀크를 소량 매수했다. 그래야 흐름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4. 밀크코인 호재 : 밀크 지갑으로써의 제기능
메인넷 이전 후 12구문이 생긴다. 이렇게 되면 이더리움 생태계의 지갑들도 밀크지갑의 옷을 입을 수 있게 된다. 12구문은 핸드폰의 유심과 같다. (만약 이 말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웹3 지갑에 대한 글을 읽어보자. > 관련글 #71)
이렇게 되면 전 세계 지갑보유자가 밀크지갑에서 즉시 활동 할 수 있게 된다. 즉, 밀크지갑내에서 스왑이 가능해진다. 이는 덱스를 뜻한다. 다시말해 이더리움 체인내의 모든 코인 거래가 즉시 된다는 것이다. 스왑 기능이 생기는 관심을 갖아봐야 하는 지점이다.
현재 밀크앱에서는 ‘밀크챌린지’라는 이름이로 스테이킹해서 파밍을 할 수 있다. 확정된 이율은 보상을 주는 것이 아니라 참가자에 비례해서 총 1만개의 밀크를 나눠 갖는 방식이다. 계산하기 어렵지만 꽤나 솔솔하다. 수시로 밀크가 입금됐다는 알람이 뜬다.
밀크를 롯데포인트와 OK캐시백 등과 연계해서 밀크를 교환하여 파밍 중이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의 글에 설명되어 있다. 출첵만 하면 되는 파밍이다.
한국 대기업 코인 – 밀크코인 MILK – 코인일기 #11 << 클릭
그리고 밀크 메인넷 이전 관련 공지는 다음 미디움 글을 잘 살펴보자
[공지] 밀크 메인넷 이전에 따른 자산 네트워크 전환 상세 << 미디움 공지
사실 지금과 같은 하락장이 적기이다. 밀크를 잘 들여다보자.